충치 신경치료 몇 번 받아야 하나요?

Feb 22, 2026Channel
AI Analysis
Data from YouTube Data API v3Updated Just now
Doctalk
Doctalk

15K subscribers

View Channel

Video Overview

Video Details

Published4 months ago
Duration0:10
Video IDQNOsGYRGVbQ
Languageko
CategoryHowto & Style
PrivacyPublic
Made for KidsNo
Video TypeYouTube Short

Performance Metrics

Views1
Likes0
Comments0
Engagement Rate0.00%
Likes per 100 views0.00
Comments per 1K views0.00

Description

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'환자와 의사를 잇는' 닥톡에서 배포합니다. 출처 : https://www.doctalk.co.kr/counsel/view/c-4EnXF50s-9ISp-587S-bp6q-5XEe6UDayw4E 어떤 경우에 신경치료를 해야 하나요? 충치가 있으면 다 신경치료를 해야 하나요? ———- 충치 신경치료 횟수는 3~5회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. 충치가 치아 내부 신경까지 진행된 경우에 시행합니다.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신경치료 가능성이 높습니다. 가만히 있어도 욱신거리는 통증 밤에 심해지는 통증 차가운 것보다 뜨거운 것에 더 아픈 경우 씹을 때 통증 치아 색이 변한 경우 충치가 법랑질이나 상아질까지만 진행된 경우에는 레진이나 인레이 치료로 충분합니다. 신경치료는 치아를 살리기 위한 마지막 단계의 보존 치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
Related Videos

More videos from Doctalk